Corona SDK는 Box2D 물리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물리 엔진을 사용 할 수 있도록
관련 API를 제공해주고 있다.

corona api 레퍼런스 중 physics 관련 부분을 간단히 정리해 본다. 
(영문의 압박으로 틀린 부분이 상당히 많으리라 생각한다~;;; ㅜㅜ)

Physics world setup
local physics = require "physics"
딸랑 한줄이다.
소스 상에서 물리 엔진이 적용되어야 하는 시작부분에 넣어주고 
physics.start() -- 물리 엔진 적용 시작
physics.pause() -- 물리 엔진 적용 멈춤
physics.stop()  -- 물리 엔진 적용 종료
상황에 맞게 start, pause, stop 메서드를 호출해주면 된다.
Physics.setGravity
physics.setGravity( 0, 9.8 ) -- @param (x축 값, y축 값)
물리 엔진의 중력 값을 셋팅한다. setGravity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default 값으로 9.8(표준 지구 중력)이 셋팅된다.

Physics.getGravity
gx, gy = physics.getGravity() -- 한번에 x,y축 중력값을 모두 가져올 수 있다.
현재의 중력 값을 가져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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