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환경에서만 유니티 개발을 해오다가 이번에 맥 환경에서 개발을 하게되어

이것 저것 셋팅을 하다보니


아니 이게 뭐여;; 맥용 Monodevelope에선 한글 주석 입력이 더럽게 힘들구나!!!


라는걸 느끼고 바로 다른 에티터툴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래서 찾아낸것이 바로  Sublime text 2


코딩에 많은 편의성을 주기 때문에 요즘 많이 사용하는 에디터라는데 오늘에야 처음 들어보다니.. 

일단 셋팅 ㄱ ㄱ 


1. Sublime text 2 를 다운 받는다.  http://www.sublimetext.com/2

    (라이선스 비용은 70$지만 라이선스 등록을 하지 않고 사용을 해도 가끔 등록 팝업 뜨는 것 말곤 기능상의 제약은 없다고 한다.)


2. Package install을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Package control을 설치한다. 

   (http://wbond.net/sublime_packages/package_control/installation 참고)


- Package 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링크가 깨졌을 경우 http://wbond.net/sublime_packages/package_control/installation


Sublime text 2 > Preference > Browse Packages... > 




- 패키시 선택창이 뜨면 좀전에 다운받은 패키지 파일을 패키지 선택창의 Installed Packages에 옮긴 후 파일 선택


- Sublime text 2 재실행


3. Tools > Command Palette... > p 입력




4. Package Control: Install Package 선택 후 패키지 검색창에 unity 입력



위와 같이 유니티 관련 패키지들이 나오는데 설치하고자 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된다.

(패키지 제거는 Package Contol: Remove Package선택.)


5. View > Syntax > 유니티 관련 항목이 있으면 정상 설치





Sublime가 Monodevelope의 대용으로 훌륭한 에디터 역할을 할 수 있을 진 좀 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대략적인 장점을 몇개 꼽자면


1. 모노디벨롭에 비해 엄청 가벼운 느낌 (그냥 메모장 여는 기분??;;)

2. 한글 주석 사용 가능 (한글 주석 사용이 가능하지만 UTF-8만 지원하기 때문에 이부분을 잘 고려해야함)

3. 에디터 내에서 빌드 가능

4. 유니티 API 확인이 가능하다. (에디터 내에서는 아니고 웹브라우저를 띄운다.)

5. 코드 하일라이터, 구문 자동 완성 기능 사용 가능


이정도??


모노디벨롭의 디버깅 기능과 St2의 장점을 활용해서 코딩을 하면 조금이나마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