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Unity3d

유니티용 티스토어 플러그인

고냥군 2013. 5. 29. 00:36

작년 중순쯤에 인형뽑기 프로젝트 때문에 만들었던 티스토어 플러그인이다.

첨에는 이클립스 결합방식으로 하다가 뭔가 과정도 복잡하고 이래저래 손이 많이 가길래

유니티에서 플러그인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물론 이거 만드느라 개고생을 ㅠㅠ)


데브코리아 노하우란에 올려두었더니 여러 개발사에서 사용하는것으로 보아 

그럭저럭 동작은 잘 되는 듯 하다.


[사용 시 주의]

항상 티스토어 개발자 센터에서 최신 유니티용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아

assets 및 libs를 최신으로 유지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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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tore_Plugin.zip


Tstore_Plugin.zip 파일 내용 >

 
1) lib : 티스토어 결재 모듈 라이브러리
     - IAPLibD(Unity3D) : 개발버전 (테스트용)
     - IAPLibR(Unity3D).jar : 상용버전 (실제 서비스용)
2) assets : 티스토어 결재 모듈 리소스
2) eclipse :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용 이클립스 프로젝트
3) unity : 유니티 테스트 프로젝트

사용방법 >
 
== 이클립스 프로젝트 셋팅
1) 이클립스 프로젝트를 열어 CustomUnityPlayerActivity.java의 패키지명을 자신의 유니티 패키지명과 동일하게 변경
2) 이클립스 프로젝트 설정을 열어 Java Build Path > 라이브러리 > Jar 추가 >
             - 테스트용이면 IAPLibD(Unity3D).jar 추가
             - 실제 서비스용이면IAPLibR(Unity3D).jar 추가
3) 프로젝트 > 내보내기 > Jar파일 > 내보낼 자원선택 (해당 프로젝트 체크 ), 생성된 클래스 파일 및 자원 보내기 체크 후 완료
 
== 유니티 프로젝트 셋팅
4) 유니티 프로젝트의 Plugins > Android >
             - 생성한 Java lib(jar) 복사
             - 이클립스 프로젝트의 AndroidManifest.xml 복사
             - 첨부된 파일 중 assets 폴더 복사
             - 첨부된 파일 중 lib > 개발 버전에 맞는 jar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