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Unity3d

Unity3d android 빌드 시 [no platforms found] 에러 해결방법 - mac

고냥군 2013. 6. 21. 15:52

Windows7 환경에서는 아무 문제없이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작업을 진행했었는데

얼마전 개발 환경을 imac으로 바꾼 후 Unity 셋팅을 하다 멘붕이 왔다.



이게 무어야;;;


No platforms found ???


분명히 sdk가 버전별로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빌드 시 저놈의 팝업이 계속 뜨면서

빌드 실패...


구글 신에게 물어봤지만 뾰족한 해결방법을 찾지 못해 하루 반나절을 끙끙 대던 중 어찌저찌해서

해결방법을 알아냈다.


sdk 다운로드 시 최신이 아닌 이전 리비전을 다운 받은 후 다시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이다;;

[mac 용 sdk r21 down : http://dl.google.com/android/android-sdk_r21-macosx.zip]


1. 기존에 설치된 sdk 폴더 삭제.

2. 위의 링크에서 sdk를 받은 후 적절한 위치(왠지 간단한게 좋을 것 같아 Android/sdk/ 로 생성;)

3. 설치된폴더 > tools > android 를 실행 (Terminal에서 실행시킬 필요 없다. 그냥 클릭 ㄱ ㄱ)

4. sdk 4.0 (API 14)를 설치해본다.

5. unity에서 빌드 테스트

6. 성공


허무하게 해결..